캄보디아 정보

캄보디아 기본정보 71 / 1 페이지
RSS
  • 캄보디아 역사 (3)
    등록자 캄풍기
    등록일 04.09 조회 272

    캄보디아 기본정보 민주캄푸치아 폴 포트 폴 포트(Pol Pot Pol Pot)는 크메르 루즈(Khmer Rouge)로 알려진 공산주의 게릴라 부대를 조직한 캄보디아 게릴라 사령관 살로스 사르(Saloth Sar)의 가명입니다. 크메르 루즈는 1975년 론 놀 장군을 축출하고 1979년까지 통치했던 잔혹한 공산주의 정권을 수립했습니다. 캄보디아의 마을을 점령한 직후, 크메르 루즈는 모든 도시 거주자에게 시골로 가서 농업 업무를 맡도록 명령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도시 거주자들을 적으로 간주하는 크메르 루즈의 경멸과 바쁘고 생산적인 농민 국가로서의 캄보디아에 대한 유토피아적 비전을 모두 반영했습니다. 대…

  • 캄보디아 역사 (2)
    등록자 캄풍기
    등록일 04.09 조회 280

    캄보디아 기본정보 캄보디아 암흑기 16세기 중반의 이 동남아시아 지도는 유럽인들이 도착하기 전 이 지역의 주요 권력 중심지를 보여줍니다. 이 기간 동안 이들 왕국은 끊임없이 전쟁을 벌였습니다. 결국 아유타야 왕국(지금의 태국)은 북쪽과 동쪽으로 확장하여 란나(Lan Na)와 란쌍(현대 라오스)의 대부분을 흡수했습니다. 다이비엣(현대 베트남)은 남쪽으로 확장하여 참파 왕국의 나머지 영토와 로베크 왕국(현대 캄보디아)의 남쪽 끝을 차지했습니다. Toungoo는 현대 미얀마로 진화했습니다. 앙코르를 포기한 이후 4세기에 걸친 캄보디아 역사는 제대로 기록되지 않았기 때문에 역사가들은 그 내용에 대해 개략적인 …

  • 캄보디아 역사 (1)
    등록자 캄풍기
    등록일 04.09 조회 271

    캄보디아 기본정보 선사시대에 대한 연구가 아직 개발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의 캄보디아에 사람들이 얼마나 오랫동안 살았는지 확실히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캄보디아 북서부의 한 동굴에서 나온 탄소-14 연대측정 결과에 따르면 기원전 4000년경에 석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동굴에 살았으며 쌀은 서기 1세기 훨씬 이전부터 캄보디아 땅에서 재배되었습니다. 최초의 캄보디아인들은 이 날짜보다 오래 전에 도착했을 것입니다. 그들은 아마도 북쪽에서 이주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언어나 생활 방식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1세기 초 중국 상인들은 캄보디아에 내륙과 해안 왕국이 존재했다는 사실을 보고하기 시작…

  • 춤립 수오르 Chumreap Suor
    등록자 캄풍기
    등록일 04.09 조회 246

    캄보디아 기본정보 춤립 수오르 Chumreap Suor 전통적으로 캄보디아인들은 삼페아(Sampeah)로 인사하는데, 이는 손바닥을 가슴 앞에 모아 가볍게 인사하고 정중한 'Chumreap Suor'로 인사하는 것입니다. 관례적으로 손을 높이 들고 활을 낮출수록 더 많은 존경심을 표현합니다. 노인이나 정부 관료를 만날 때를 제외하면 남자들 사이에서는 이 관습이 부분적으로 악수로 대체되었습니다.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동일한 전통 삼페아로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인사합니다. 외국인이 캄보디아인과 악수하는 것은 허용되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지만 관습을 존중하고 'Chumreap Suor'로 응답하는 것이 더 적…

  • 캄보디아의 지리적 특징
    등록자 캄풍기
    등록일 04.09 조회 289

    캄보디아 기본정보 캄보디아 왕국(이전 캄푸치아)은 태국, 라오스, 베트남, 태국 만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국가입니다. 수도는 프놈펜이다. 캄보디아 지도 인도차이나반도 남서쪽에 위치한 캄보디아는 총면적 181,035평방킬로미터에 달하며, 서쪽과 북서쪽으로 태국, 북동쪽으로 라오스, 동쪽으로 베트남, 남서쪽으로 타이만과 국경을 접하고 있다. 캄보디아의 지리적 좌표는 13 00 N, 105 00 E입니다. 캄보디아의 지형은 주로 낮은 평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서쪽과 북쪽에는 산이 있습니다. 캄보디아의 두 가지 주요 물리적 특징은 국가의 북쪽에서 남쪽으로 흐르는 메콩강과 톤레삽 호수입니다.천연 자원…

  • 크메르 무술인 무에타이 "보까따오"
    등록자 여름K
    등록일 03.01 조회 368

    캄보디아 기본정보 크메르 무술인 무에타이 즉 쿤 보카토르는 크메르제국을 건설하였던 크메르민족들의 큰 자부심입니다.태국에서 영화로 상영되어 전세계인에게 각인 시킨 무에타이는 태국의 전통 무술로 이야기 되고 있습니다.그러나 전통을 따라서 과거로 올라가면 결국 크메르인들이 크메르제국을 만들어서 인도차이나반도를 통일하였던 시절로 역사가 올라 가게되어 있습니다.결국 인도차이나반도 전체의 전통과 문화까지 통일 하였던 크메르 제국을 가지고 태국과 캄보디아가 같은 전통을 두고 다투는 분위기입니다.크메르제국의 역사 마져도 태국이 주도권을 잡을려고 하다보니 약소국인 캄보디아가 밀리고 있는 분위기 입니다.양쪽 나라에 다 …

  • 달러 vs 리엘, 뭘 들고다닐지 개인적인 경험
    등록자 여름K
    등록일 02.23 조회 522

    캄보디아 기본정보 이전 글에 썼듯 저는 카드를 주로 사용했기에 현금은 주로 입장료 지불이나 카페, 기념품가게, 투어 등에서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아마 현금만 쓰고다닌 분들에 비하면 현금 사용에 대한 경험의 폭이 좁으며, 겨우 8박정도 머물다 온 개인의 입장에서 쓴 글이기 때문에 타인의 견해나 경험과 다를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출국 전엔 달러 고액권을 받아 현지에서 리엘로 환전하는게 나을지 고민하고 카페 글도 많이 찾아 읽었는데, 결국 저는 그냥 달러 소액권을 많이 챙겨갔습니다. 각각의 방법에 장단점이 있어 뭐가 더 낫고 …

  • 식당에서 지불 방법(+카드로 계산시 유의할 점)
    등록자 여름K
    등록일 02.23 조회 411

    캄보디아 기본정보 혹시 저만 그런가요? 저는 해외에 나가기 전에 꼭 그 나라에서는 식당에서 어떻게 결제를 하는지 알아보고 가는 버릇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엔 깜빡했지 뭐예요. 한국에서는 대체로 별다른 규정이 없으면 카운터로 가서 계산을 하는 방식이고, 서구권 국가에서는 보통 테이블에 앉은 상태에서 계산을 하는데, 제가 처음 캄보디아 식당에 갔을 때 식사를 마치고 어떻게 결제를 해야할지 난감해했던 기억이 문득 났습니다. 식당 예절을 지키는 것도 그 나라의 문화를 존중하는 것의 하나인데, 미리 알아오지 않은 것이 후회되었습니다. 다른 손님들이 하는걸 보고 따라할까 싶어도 하필 그 식당에는 식사를 마친 다…

  • 프놈펜에서 1시간반 거리. 키리롬 국립공원 산 정상에서.
    등록자 여름K
    등록일 02.16 조회 355

    캄보디아 기본정보 위치: https://maps.app.goo.gl/AY9YFZd3eytprx1GA Kirirompark 입니다 캄보디아에서 고산지대 국립공원으로 대형 산 전체가 국립공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긴 평지보다 헐씬 시원한 장소입니다. 지대가 높으면서 산이다 보니 열을 많이 흡수해서 완전 가을 기온이네요 비가 안오는 건기에 캄보디아는 있어서 바짝 말라 있습니다. 소나무숲이 끝없이 우거진 소나무 밀림 지역으로 높은 지대에거 내려다 보면 전망대가 있고 또 호수도 있어서 테마가 여러가지 많습니다 숙소 스타일도 많아서 다양한 조건에 고룰수도 있겠네요 산을 좋아하는분은 프놈펜 수도에서 1시간 반쯤 걸리…

  •  캄보디아 국제관계: 대북제재와 북한의 위상
    등록자 여름K
    등록일 02.13 조회 714

    캄보디아 기본정보 캄보디아와 북한은 1964년 외교 관계 수립 후에도 1965년부터 노로돔 시하누크(1922-2012) 선왕과 생전 김일성(1912-1994) 전 위원장의 관계가 끈끈해지면서 양국은 긴밀한 동반자 관계를 구축했다. 바야흐로 1997년부터 실용주의자 훈센 전 총리가 정치적 주도권을 장악한 이후에는 시하누크 선왕의 반대를 꺾고 대한민국(이하 ‘한국’)과 정식 외교 관계를 수립했다. 당시 훈센 총리는 비약적으로 발전하던 한국 경제를 통해 ‘한강의 기적’을 캄보디아에서도 기대했을 법하다. 이후 북한과는 경제적 이해관계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 친선 관계를…

  • 캄보디아 관광 산업의 현실
    등록자 여름K
    등록일 02.13 조회 485

    캄보디아 기본정보 한때는 인도차이나 반도를 호령하였고, 동남아시아에선 아직까지도 위대한크메르 유적을 보유한 캄보디아입니다. 동남아시아 어디를 가도 앙코르와트를 위주로 한 방대한 유적군은 어느 나라에서도찾아볼수가 없지만, 캄보디아의 관광 산업은 험난한 길을 갈 거 같습니다. 킬링 필드 이후 겨우 한세대 넘긴 상황이라 교육 및 인프라등 여러가지 부족한것도사실이지만, 역시나 여타 동남아 국가들처럼 무능력한 정부와 부정 부패,중국, 베트남,태국등 외국 자본에 의존한 개발과 이권 개입등으로 인한 문제가 상당히크다고 봅니다. 씨엠립 근처에 비행기가 저리 안 보이거 자체가 현재 동남아 국가 중 관광 및 여러가지 부…

  • 캄보디아 스포츠: 한국식WTF 태권도와 북한식 ITF 태권도
    등록자 여름K
    등록일 02.07 조회 616

    캄보디아 기본정보 태권도는 대한민국에서 1950년대에 정립되어 발전한 현대 무술로서 1971년부터 대한민국의 국기(國技)이다. 해방 이후 다양한 무술이 성행하던 가운데 군대에서 장성으로 복무하던 최홍희(1918-2002)도 도장을 세워 무술을 가르쳤다. 그는 택견과 비슷한 단어인 태권에 도를 합해서 태권도라는 명칭을 창안했다. 1966년 국제태권도연맹(ITF)을 창단했는데, 박정희 정권과의 불화로 1972년에 캐나다로 망명하면서 ITF 본부도 옮겨갔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는 대한태권도협회를 중심으로 새롭게 세계태권도연맹(WT)을 창립하여 태권도 보급에 나섰다. 태권도의 시초를 정립하고 ITF 태권도를 …

최근글


새댓글


  • 글이 없습니다.
알림 0